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꿀팁

와이파이로 PC - 스마트폰 파일 전송방법 [추천 어플]

by 낭만ii고양이 2018. 6. 17.



안녕하세요 낭만고양이 입니다. 오늘은 pc에 있는 파일을 핸드폰으로 전송하는 방법 또는 핸드폰에 있는 파일들을 pc 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선이 필요없이 와이파이로 가능합니다.가끔 사진파일이나 동영상파일을 pc 로 전송해야할때 알아두면 매우 유익한 기능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핸드폰에서 다음 어플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하세요.


ES파일탐색기


직접 링크도 걸어두겠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strongs.android.pop&hl=ko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이 어플을 일단 설치를 하세요. 그럼이제 어떻게 PC 에 접속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화면은 위와 같이 뜰것입니다 왼쪽상단 박스부분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와같이 나올건데요 네트워크를 클릭하셔서 

LAN 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뜹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와이파이를 PC와 같은걸로 먼저 연결을 해놓으세요. 그런다음 스캔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짠 위와같이 PC 이름을 가진 폴더가은게 하나 검색되었습니다. 한번 들어가보겠습니다.



저는 PC 에 암호를 넣어놓았기때문에 암호와 비번을 넣으라고 나오는군요.  암호를 넣어놓고 접속해보겠습니다.




접속하니 PC 에 공유된 폴더가 보입니다. 여기서 잠깐.. PC 에 공유된폴더가 안보인다면 PC 에서 공유 폴더를 하나정도 만들어두세요. 방법을 모르신다면 네이버친구나 구글아저씨게 물어보도록하세요 ^^;; 여기서는 설명을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신 참고하시라고 링크하나 남길께요

http://parkmk.tistory.com/486




이제 공유폴더로 접속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접속했다고 가정하고 계속하서 설명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PC 에서 핸드폰으로 파일을 복사한다는 가정을하고 설명을 하겠습니다. 복사할 파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복사 잘라내기 삭제 이름바꾸기 기타 메뉴가 하단에 나옵니다. 물론 복사를 눌러주셔야 하겠지요. 누르신다음 이제 붙여넣을 핸드폰 폴더로 이동해야합니다. 어떻게 이동해야할까요? 그냥 손가락을 스파트폰에 터치한상태에서 왼쪽으로 쓱 넘겨주세요. 핸드폰 화면을 다음페이지로 넘길때와 같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 폴더 내용들이 보일겁니다. 만약 다시 PC 화면으로 가고자 한다면 왼쪽으로 쓱 넘겨주시면 됩니다.





이제 붙여넣을 폴더를 선택하셔서 위 화면에 보이시는것 처럼  아래쪽에 보이는 붙여넣기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됩니다.설명을 길게 했지만 한번해봐시면 아주 쉽다는것을 알수가 있을겁니다. ES 파일 탐색기가 복사 붙여넣기 할때 아주 최적화 되어 있어서 핸드폰 내장되어있는 파일 탐색기 보다 기능이 훨신 뛰어나답니다.  따라 오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




장점

선없이 와이파이로만 파일전송이 가능하며 파일복사 붙여넣기가 매우 편리하게 되어있다. 중수이상의 PC 사용자라면 이 방법을 강추한다. 


단점

PC 로그인 아이디 비번 입력 과 PC 공유폴더 설정등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 왕초보에게는 조금 어려울수도 있겠다. 하지만 왕초보라도 배우면 누구나 할수가 있다.







 스마트폰관련 다른 포스팅을 보실려면 아래를확인하세요.


 ■ 느려진 스마트폰 속도를 다시 빠릿빠릿하게 하기

 http://mydisital.tistory.com/8

 ■ 핸드폰 분실시 위치추적하기 꿀팁 대공개

 http://mydisital.tistory.com/1

 ■ 와이파이로 PC - 핸드폰 파일 전송 꿀팁

 http://mydisital.tistory.com/4

 ■ 미세먼지를 바로바로 어플로 확인하기 (위젯기능도 있음)

 http://mydisital.tistory.com/6

 ■ 스마트폰 구글광고 차단 간단하게 성공하다

 http://mydisital.tistory.com/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