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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스마트폰 꿀팁

검은사막 모바일 설날맞이 이벤트와 최신 패치내용 공지

by 낭만ii고양이 2019. 1. 31.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 입니다.


1월 31일(목) 점검 완료 시 적용될 최신 패치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가지 콘텐츠 추가 및 알려진 이슈에 대한 수정, 시스템 개선 등이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새롭게 적용된 패치 내역을 확인하시고 더욱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겨보세요.


금일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 및 데이터 패치로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구글 혹은 페이스북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신규 콘텐츠

- 격투가 ‘계승’ 을 추가하였습니다.

 · 격투가 60레벨 달성 시 ‘이야기’ 메뉴를 통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각성과 계승의 기술 피해 및 전체적인 강함은 동급이며 전투력 등에 차이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계승 무기

 · 격투가는 기존에 착용하던 권갑(주), 완갑(보조)을 그대로 사용하게 되며, 계승 시 장비 각성을 통해 더욱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클래스 각성/계승 시 각성된 아이템(장비, 연금석)의 장착이 가능해집니다.


✎ 계승 기술

 · 계승 시 클래스 각성과 동일하게 10개의 기술만 남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술 일부가 리뉴얼되어 계열은 기본 클래스와 다르게 변동될 수 있으며, 기술의 효과 및 연출에 변화가 생깁니다.

  

- 깃발 전쟁 프리시즌을 시작합니다.

 · 깃발 전쟁은 매주 진행되는 것이 아니며, 프리시즌 동안 비정기적으로 운영됩니다.


깃발 전쟁 참여

 · 깃발 전쟁 시즌 기간 동안 [깃발 전쟁] 메뉴를 통해 참여가 가능합니다.
 · 깃발 전쟁 참여 신청은 길드 대장만 가능하며 최초 참여 신청 시 길드 자금(3,000,000)이 소모됩니다.

 · 깃발 전쟁에 참여한 길드 간 전쟁 선포를 통해 ‘깃발 전쟁’을 진행하게 됩니다.

 · 적 길드원을 처치하면 ‘처치한 적 길드원의 전투력’에 비례한 점수를 획득합니다.

 · 깃발 전쟁 시즌에 참여 중인 길드원에게는 길드명 우측에 ‘깃발 마크’가 노출되며 전투 경험치 +10% 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깃발 전쟁 승리와 패배
  · 일정 점수에 먼저 도달한 길드가 승리하게 되며, 승리 길드는 깃발을 획득합니다.
 · 적 길드가 항복/전쟁 철회를 한 경우에도 승리하게 됩니다.

 · 전쟁에서 승리한 길드는 패배한 길드에게 ‘깃발’을 빼앗기기 전 까지 해당 적 길드에게 전쟁 선포를 할 수 없습니다.

 · 깃발 전쟁 중 항복, 전쟁 철회를 하거나 적 길드가 일정 점수에 먼저 도달한 경우 깃발 전쟁에서 패배합니다.

 · 깃발 전쟁에 패배하면 24시간이 지나야 해당 적대 길드에게 다시 전쟁 선포가 가능합니다.

   예) A길드와 B길드의 전쟁에서 A길드가 승리한 경우

        → 승리한 A길드는 깃발 1개를 획득

        → 승리한 A길드는 B길드에게 전쟁 선포 불가

        → 패배한 B길드는 24시간 후 A길드에게 전쟁 선포 가능

        → B길드가 승리한 경우 깃발 1개를 획득하고 A길드는 기존에 보유 중이던 깃발 1개를 잃음


깃발 전쟁 보상

 · 깃발 전쟁 시즌 기간 동안 ‘깃발’을 가장 많이 획득한 길드 순으로 특별한 혜택을 받습니다.

   단, 깃발을 획득했던 기록으로만 적용합니다.(깃발을 빼앗긴 기록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 깃발 수가 동일한 경우 길드원들의 가장 전투력이 높은 캐릭터의 ‘전투력’을 합산하여, 전투력의 합이 높은 순으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 결과를 발표한 주 부터 다음 시즌 전 까지 우승 길드 전용 ‘길드 문장 장식’이 유지됩니다.

 · 길드 관리자 급 이상일 경우 길드 자체 보상(길드 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길드원은 길드원 개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단, 깃발 전쟁 시즌 종료 24시간 전에 길드에 가입한 길드원만 개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사항

 · 깃발 전쟁을 포기하고 싶은 경우, 길드 대장이 ‘시즌 포기’ 버튼을 눌러 포기할 수 있습니다.

 · 깃발 전쟁 포기 시에는 보너스 지속 기술 효과를 잃게 되며, 시즌 종료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깃발 전쟁 시즌 참여 시, 참여 길드는 24시간 동안 전쟁 선포를 제한할 수 있는 ‘휴전 기회’ 2개를 획득합니다.

 · 단, 이미 전쟁 중인 길드가 있는 경우에는 ‘휴전 기회’를 사용하더라도 전쟁 상태가 유지됩니다.

 · ‘휴전 선언’은 전쟁 상태와 관계 없이 ‘휴전 기회’를 사용한 시점 부터 24시간 동안 유지됩니다.

 · 깃발 전쟁 중 휴전 기회를 사용하면 24시간 동안 다른 길드에게 전쟁 선포가 불가능해지며, 선포 당하지도 않게 됩니다.


- [전설] 등급 의상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전설] 등급 의상은 기존의 [유일] 등급 보다 한층 더 상향된 능력치와 외형을 가지는 특별한 아이템입니다.


✎ 전설 의상 외형

 · [전설] 등급 의상은 1월 31일(목) 업데이트 된 신규 의상으로 고정되나, 기존 의상에서 리뉴얼된 형태를 가집니다.



✎ 전설 의상 옵션

 · 전설 의상은 동일한 수치의 공격력/방어력을 가지며 획득 가능한 수치는 최소 16 ~ 최대 25입니다.

 · 전설 무기/방어구 의상 각각 획득할 수 있기에 2종 의상에서 획득 가능한 최대 공격력/방어력의 합은 100입니다.

옵션

[전설] 무기 의상

[전설] 방어구 의상

공격력/방어력 합

최소 옵션

공격력 16

방어력 16

공격력 16

방어력 16

64
(공격력 32 / 방어력 32)

최고 옵션

공격력 25

방어력 25

공격력 25

방어력 25

100
(공격력 50 / 방어력 50)

 · 이와 함께 기존 [유일] 등급 의상의 옵션도 상승하였습니다.

의상

변경 전

변경 후

[유일] 방어구 의상

공격력 1

방어력 1

공격력 5

공격력 5

[유일] 무기 의상

공격력 1

공격력 5

공격력 5


✎ 의상 합성
 · 전설 등급의 의상은 유일 등급의 의상 2개 합성 시 확률적으로 ‘전설 등급의 의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 같은 등급, 부위의 의상 2개로 합성이 가능합니다. (무기는 무기끼리, 방어구는 방어구끼리 합성)

 · 펄 상점 > 의상 탭 또는 펄 의상 툴팁에서 ‘의상 합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간 한정 의상(한복/블러디 슈트/슈다드 등), 이벤트 의상(베로든/푸르나도)은 합성 재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합성 결과물로 획득되지는 않습니다.(1/31, 13:47)

 ※ 엔트복은 합성 재료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1/31, 13:47)

 ※ 전설 등급의 의상은 합성 재료로 사용할 수 없으나, 추후 합성 재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 의상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다른 클래스의 의상으로도 합성은 가능하지만 결과물은 합성을 진행한 캐릭터가 착용 가능한 의상으로만 획득이 됩니다.

 · 합성에 성공하여 획득한 [전설] 등급의 의상은 1월 31일(목) 업데이트 된 신규 의상으로 고정됩니다.

 · 합성에 실패할 경우 [유일] 등급의 의상 중 랜덤으로 1종을 획득합니다.

   예) 내 캐릭터 : 레인저

합성 재료

결과물(성공)

결과물(실패)

고타렌사 방어구 의상(레인저)

+  BD9 방어구 의상(자이언트)

[전설] 베른 방어구 의상 1개(레인저)

[유일] 레인저 방어구 의상 중

랜덤으로 1개

고옌 무기 의상(워리어)
+ 위니러니 무기 의상(아크메이지)

[전설] 베른 방어구 의상 1개(레인저)

[유일] 레인저 무기 의상 중

랜덤으로 1개


- 의상 판매 방식과 거래소 가격을 조정하였습니다.

✎ 의상 판매 방식 변경

 · 기존에 방어구와 무기 외형이 세트로 하나의 의상 상자에 포함되었으나, 1월 31일(목) 업데이트 후 부터 ‘무기 의상’과 ‘방어구 의상’ 상자가 별개로 판매됩니다.

 · 펄 상점 > 의상 > 카테고리에서 클래스 선택 시 착용 가능한 의상 목록이 ‘무기’와 ‘방어구’로 나뉘어 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의상 거래소 가격 조정

 · 방어구와 무기 의상의 거래소 가격을 조정하였습니다.

 · 기존에 거래소에 등록되었던(판매가 진행되지 않은) 의상은 등록 만료 조치하였습니다.

의상

변경 전 거래소 가격

변경 후 거래소 가격

엔트복 방어구 의상

8,200,000 은화

225,000,000 은화

슈다드 방어구 의상

6,400,000 은화

180,000,000 은화

슈다드 무기 의상

1,800,000 은화

45,000,000 은화

이 외 방어구 의상

4,800,000 은화

120,000,000 은화

이 외 무기 의상

1,200,000 은화

30,000,000 은화

개발팀 Comment

최근 게임 내 경제 규모와 시세를 고려하였을 때 의상 가격의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다소 낮은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던 아바타의 시세를 현재 경제 규모에 맞게 적정 가격선을 구축하였습니다.

게임 내 경제 규모는 지속적으로 변화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시세 변동이 발생할 수 있지만

많은 조사와 논의를 통해 경제를 더욱 안정화하고 균형을 맞춰 즐거운 모험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열네 번째 ~ 열 여덟 번째 장비 공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착용 장비 중 가장 낮은 ‘잠재력 각성 단계’에 따라 추가 효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펄 상점

펄 상점과 관련된 업데이트 내용은 별도의 공지사항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ㆍ1월 31일(목) 업데이트 주요 펄 상점 주요 업데이트 내역

신규 상품 출시

- 신규 의상 29종 (무기 10종 / 방어구 19종)

- 발크스의 설날 상자

- 가문의 탄생

- 봉인의 구 주머니

- 상인 모로코의 버켓리스트

- 도전! 신규 모험가

- 도전! 최상급 복귀 모험가

- 라라의 특별 상자

- 설날 이벤트 샵

변경 사항

- 마일리지 상품 리뉴얼

- 2종 상품 구매 경로 변경

판매 종료 상품/이벤트

■ 판매 종료 상품

- 3~4세대 반려동물 상자

- 요일 상점

- 질풍가도

- 주말 심연 패키지


■ 2월 1주차(2/4 ~ 2/10) 업데이트 점검 시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바심족이 숨겨놓은 금은보화

- 발크스의 덕담

- 야채호빵 꾸러미

- 설날 이벤트샵

ㆍ자세한 내용은 안내드리는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월 31일(목) 신규 펄 상점 상품 및 확률 안내 [바로가기]


■ 캐릭터

[공통]

- 자동 전투 중 수동으로 회피 기술을 사용 시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 (iOS)자동 이동 시, 간헐적으로 말에서 내려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위치]

- 화염구 기술 사용 1회 당 두 번의 타격을 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기술 1회 → 1번 타격

기술 1회 → 2번 타격

- 화염구 기술의 공격 범위를 소폭 증가하고, 카메라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마력 공세 기술의 범위, 그리고 타격 개체수를 1에서 3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다음 기술의 1레벨 피해량을 5% 증가하였습니다.

 · 단검 찌르기 / 마력 공세 / 돌개 바람 / 화염구 / 벼락 / 대지의 구속 / 서리 보주 / 차가운 안개 / 마력의 응답 / 번개 폭풍 / 마력 풍파


[격투가]

- 호미걸이 > 낭아 신장 기술 연계 시, 낭아 신장 기술이 대상을 향해 공격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버서커]

- 무모한 일격 기술의 심화 : 범위 증가 습득 레벨 제한을 5레벨에서 4레벨로 감소하였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기술의 타격감을 개선하였습니다.


[윈드워커]

- 토벌 및 임무에서 ‘자동 버튼’을 활성화 한 후, 수동 입력을 했을 때 동작이 원활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재창조 기술의 심화 : 범위 증가 기술의 습득 레벨 제한을 5레벨에서 4레벨로 감소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바람 송곳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바람 송곳 기술의 판정을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에서 ‘이동 중 무적’ 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윈드 워커가 사라진 후 부터 공격 시 까지 무적 상태가 적용됩니다.

- 대자연의 전율 기술의 PVP 피해량을 증가하였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224.64%

273.6%

10레벨

347.1%

422.75%

- 재창조 기술에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재창조 기술의 PVP 피해량을 증가하였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457.5%

494.1%

10레벨

600%

648%


[아크메이지]

- 뇌전 폭풍 기술의 범위 안에 공격 대상이 있으면 대상에게 기술이 정상적으로 발동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공격 대상이 없거나 공격 대상이 기술 범위 밖으로 벗어날 경우 캐릭터 전방에 발동됩니다.

- 자동 전투 중 전류 파동 기술의 2번째 타격이 대상을 향해 공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류 파동 기술의 판정이 ‘전방 가드’에서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개발팀 Comment

전류 파동 기술의 ‘전방 가드’ 효과는 PVP에서 공격 대상을 즉각 바라봄에 따라 가드 상태를 비교적 편안하게 유지하며

피해를 받지 않는 상태로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효과를 통해 일정 이상의 전투력의 차이를 극복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개발팀 내부에서는 밸런스 조정을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기술의 판정을 변경하게 된 점에 너른 양해를 부탁 드리며, 특정 기술이  PVP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더욱 심도있게 고려하여 반영하겠습니다.


[디스트로이어]

- 마을 및 전투 지역에서 일부 상호 작용이 자연스럽게 동작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랜서]

- 자동 전투 중 엔슬라의 신성 기술 사용 시, 대상이 사망하더라도 공격 범위 내 다른 대상을 공격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공격 대상이 없거나 공격 대상이 기술 범위 밖으로 벗어날 경우 캐릭터 전방에 발동됩니다.

- 엔슬라의 천벌 기술의 두 번째 타격이 대상을 향해 공격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응징 기술의 발동 속도를 증가하였습니다.


[다크니스]

- 재앙의 씨앗 기술의 발동 속도를 대폭 빠르게 개선하였습니다.

- 재앙의 씨앗 기술의 범위 안에 공격 대상이 있으면 대상에게 기술이 정상적으로 발동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공격 대상이 없거나 공격 대상이 기술 범위 밖으로 벗어날 경우 캐릭터 전방에 발동됩니다.

- 빗발치는 절망 기술의 1, 2타격 사거리를 증가하였습니다.


[리퍼]

- 카르티안의 분노 기술의 범위 안에 공격 대상이 있으면 대상에게 기술이 정상적으로 발동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공격 대상이 없거나, 공격 대상이 범위 밖으로 벗어날 경우 캐릭터 전방에 발동됩니다.


■ 의뢰 / 지식/ 칭호

- 격투가 계승 칭호 ‘고독한 광야의 늑대’를 추가하였습니다.

- 격투가 계승 의뢰와 이야기를 추가하였습니다.

 · 격투가 계승 추가에 따라, 일부 튜토리얼 및 지식의 내용이 어색하지 않도록 제목과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테이지 입장으로 완료되는 의뢰가 간헐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깃발 개수를 요구 조건으로 하는 길드 칭호를 사용할 수 없도록 임시 조치하였습니다.

 · 벌써 끝이야? / 파죽지세 / 약탈자 / 천하 통일 / 드리겠습니다 / 다음은 없는 / 비폭력 주의자

 · 깃발 전쟁 프리시즌 동안 해당 칭호들은 사용할 수 없으며, 프리시즌이 종료된 후 리뉴얼하여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 장비와 장신구 돌파 복구 시, 결과 여부에 따른 칭호를 추가하였습니다.

성공 시

실패 시

안심하는 / 미래가 밝은 / 하늘은 내 편 /
복구 장인 / 천운의 상징

좌절하는 / 눈앞이 깜깜한 / 신에게 버림받은 /
장비 파괴자 / 태초로 돌아간

- 바심족 반복 의뢰 3개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던 현상을 최대 2개까지만 진행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ㆍ주요 의뢰와 반복 의뢰의 진행 지역에 따라 바심족 길목 / 바심족 경계 / 바심족 협곡에 있는 바심족 몬스터와 바심족 주둔지에 있는 바심족 몬스터의 의뢰 조건 카운트가 구별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 용맹의 땅

[특수 토벌]

- 간헐적으로 특수토벌: 티티움과 게아쿠의 무적 패턴이 풀리지 않는 경우에 대한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무적 액션이 일정 횟수 이상 진행되면 강제로 무적 상태가 해제됩니다.


[용맹의 땅]

- 용맹의 땅 : 고원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경험치량을 대폭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영지 / 월드 경영

- 마차 제작/공방 등 영지민 제작 시 영지민이 잘못된 위치에서 일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 내에서 탈출이 불가능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재료나 은화가 부족하여 건물을 증축할 수 없음에도 증축 아이콘이 활성화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의 무역품 상인, 떠돌이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었던 상품들 중 상자형 아이템의 내용물을 곧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전) 블랙펄 상자 구(상자 개봉 시 블랙펄 200개 획득)

 · 변경 후) 블랙펄 200개 구매

- 월드 경영 시작 시, 마지막에 들렀던 마을이 하단 정보에 표기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아이템

- 아래의 아이템을 창고와 말 가방에 보관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블랙스톤 상자 / 수정 상자 / 광원석 상자 / 검은 기운상자 / 장신구 상자 / 재료 상자 / 유물 상자 / 일부 이벤트 보상 상자 / 에일린의 지원품 / 교본 상자 / 마력의 산물, 정수 상자 / 연금석 함 / 흑결정 상자

- 텃밭에 해바라기/무화과/파프리카 씨앗을 심은 후 수확할 때, 식량이 실제 안내된 양 보다 부족하게 획득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수확 시 발생한 부족분(식량)은 우편으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 타르타프 언덕의 켄타우로스에게서 각성 기술 교본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을 증가하였습니다.

- 종료된 이벤트 아이템인 ‘복주머니`를 일괄 삭제하였습니다.

- 특정 조건에서 간헐적으로 엔트복의 생활 경험치 획득량 추가가 반영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NPC / 몬스터

- 타워형 몬스터(이동을 할 수 없는 몬스터 또는 바리케이드)와 기존에 밀리지 않았던 몬스터가 피격 시 밀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와라곤 둥지의 몬스터 배치를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 UI

- 말 가방에 보관할 수 없는 아이템에서 ‘말 가방에 넣기’ 버튼이 보여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 내에서 30분마다 나타나는 '영지 획득물'의 UI 위치가 부정확하던 문제를 수정하

였습니다.

- 연금석 증폭 시 일부 단계에서 은화가 부족한 경우, 카프라스의 흔적 개수가 (-)로 입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물고기, 양젖, 계란 등 식량 소모품이 한꺼 번에 저장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에서 간헐적으로 말풍선이 비어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미니맵 지형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까운 마을 이동 이용 시 자동 의뢰 진행이 종료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상자형 아이템 개봉 시, MAX 수치로 설정한 개봉 횟수와 실제로 한 번에 열 수 있는 상자의 개수가 다르게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상자형 물품의 모두 열기 기능에서 일부 아이템의 UI가 잘못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교본 상자 등 상자형 물품을 하나씩 사용 할때 ‘다시 열기’를 누르면 여러 개가 한꺼번에 사용 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봉인된 보물 상자를 개봉한 후, 다음 개봉 시 ‘다시 열기’ 버튼이 동작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씨앗 아이템의 툴팁에서 ‘식량 획득’ 문구를 ‘획득식량’ 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무역 상인에게서 봉인된 상자 사용 시 은화가 부족할 경우 ‘아이템 정보가 비정상입니다’ 라고 출력되는 메세지를 ‘은화가 부족합니다’ 로 수정하였습니다.

- 흑정령 성장 혜택 목록 중, 자동 채집과 연금석 자동 연성 가능한 흑정령 레벨이 잘못 표기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13레벨 미만 캐릭터가 잠재력 돌파 시도 시 가이드 효과가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비 상점 튜토리얼 진행 시 무료 구매까지 진행된 이후의 진행이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돕기’ 상호 작용이 모두 ‘목걸이 걸기’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친밀도 아이콘 UI를 변경하였습니다.(1/31, 14:33)

- 순위 정보 > 무법자 친구/길드원 순위에서 길드원의 무법자 정보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전 종료 시 승리한 캐릭터는 승리 액션을, 패배한 캐릭터는 패배 액션을 취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투기장 튜토리얼에서 투기장 정보의 UI 범위가 올바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원 보호 적용 시 캐릭터명 우측에 녹색 방패가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제 3자가 길드원을 보호 중인 경우에는 녹색 방패만 보입니다.

 · 적대 길드의 길드원이 길드원 보호 중일 경우 이름이 노란색으로 보이며 녹색 방패가 보입니다.

- 캐릭터 변경을 하였을 때 지식 알림이 잘못 작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위젯을 벗어나는 의뢰명들은 전광판처럼 흐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게임 내 설정에서 구글 및 페이스북 버튼의 활성화 상태가 올바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펄 상점 > 협동 포인트 탭의 하단 툴팁에 협동 포인트 획득 방법 ‘친구에게 인사하기’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펄 상점 > 유물, 광원석의 게이지 채우기/획득 속도를 상승하였습니다.

- 펄 상점 > 편의성 탭에서 다른 서브 카테고리로 이동했을 때, 기존의 하단 설명 문구가 유지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벤트 > 신규모험가 혜택 상품 탭에 과거의 ‘신규 모험가 응원 상품’ 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말에 탑승한 상태로 스테이지 이동 시 안장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칭호를 사용할 수 없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상 칭호) 똑똑, 우리가 왔도다, 전쟁의 전령, 선공 필승, 정복자, 밟으면 꿈틀하는, 참는 자에게 복이 있다, 익숙해져 버린, 수성의 달인

- 씨앗 아이템에 텃밭으로 ‘즉시 이동’하는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동일한 의상(펄 상점 의상) 상자를 연속으로 개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상자 아이템 툴팁에 ‘자동 사용’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자동 사용’ 버튼 클릭 시 ‘상자 개봉 시 거래가 불가능한 상품 안내’ 알림이 노출되며, 동의 시 선택된 상자 아이템이 모두 개봉됩니다.

 · 펄 가방에 10칸 이상의 여유 공간이 없으면 의상 상자 사용(개봉)이 불가능합니다.

 · 펄 가방에 2칸 이상의 여유 공간이 없으면 펄상품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펄 가방의 여유 공간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 이벤트

- [시작] 설날 맞이 페스타

ㆍ기간 : 1월 31일(목) 업데이트 점검 후 ~ 2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ㆍ내용 : 매일 임무를 완료하고, 방패연을 모아 설날 종합 선물 세트로 교환해보세요!

ㆍ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 [시작] 행운을 빌어요~! 행운의 분수대 이벤트

ㆍ기간 : 1월 31일(목) 업데이트 점검 후 ~ 2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ㆍ내용 : 분수대에 찾아가서 은화/펄을 던지면 핫타임이 진행됩니다.

ㆍ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 [시작] 설날 기념 3종 이벤트

ㆍ기간 : 이벤트별 기간 상이

ㆍ내용 : 설날을 맞이하여 특별한 혜택의 푸시/핫타임/출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ㆍ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 [시작] 2019년, 모험가님의 설 연휴 모습을 알려주세요!

ㆍ기간 : 1월 31일(목) 업데이트 점검 후 ~ 2월 10일(일) 23:59

ㆍ내용 : 이벤트 게시판에 모험가 여러분의 2019년 설 연휴 모습을 함께 공유해 주세요.

ㆍ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 [시작] 2019 새해 덕담/소망을 말해주세요~! 이벤트

ㆍ기간 : 1월 31일(목) 업데이트 점검 후 ~ 2월 10일(일) 23:59

ㆍ내용 : 이벤트 공지에 댓글로 새해 덕담/소망을 남겨주세요.

ㆍ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 [종료] 격투가와 함께 달린다! 핫타임 이벤트

- [종료] 격투가 특별 훈련 이벤트 탭이 종료됩니다.

- [종료 예정] 신년맞이 퍼즐이벤트가 2월 1일(금) 23:59분에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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